티스토리 뷰
한일가왕전 3회에서는 본선 첫 번째 대결이 모두 끝나고 1라운드 우승팀이 공개되었습니다. 한일 대표팀의 본선 1차전 대결은 1:1라이벌전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과연 본선 1차전 대결에 우승한 팀은 어느 팀일까요? 지금부터 한일가왕전 3회 1대1 라이벌전 대결의 점수와 최종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가왕전 3회 다시보기
한국과 일본의 트롯 서바이벌이 펼쳐지는 한일가왕전 3회에서는 지난 2회에 이어 본선 1차전 1:1 라이벌전이 계속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회 방송에서는 한국이 2:0으로 앞서는 상황에서 마이진과 나츠코의 대결이 펼쳐지면서 마이진이 선공하여 무대를 먼저 선보인 후 방송이 종료되었는데요.
마이진은 대성의 '날 봐 귀순'을 선곡해 신나는 노래와 댄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마이진은 2절부터 일본어로 노래를 불러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마이진의 라이벌전 무대는 한일가왕전 2회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마이진의 무대에 이어 후공으로 나온 일본의 나츠코는 'First Love'를 선곡했습니다. 신나는 무대를 보여줬던 마이진과 달리 나츠코는 감성 가득한 보이스로 무대를 꾸몄는데요. 나츠코의 무대를 본 한국의 심사위원 조항조는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대결 결과 78대 122로 마이진이 나츠코에 패배를 했습니다. 이에 무대 결과를 본 한국 대표팀 린은 '진이 퍼포먼스로 져본 거 처음이지 않냐'고 놀랐고, 마리아 역시 '방송 사고 아니냐'며 말했습니다.
▼ 나츠코 - First Love 다시보기 ▼
별사랑 vs 아즈마 아키
'무결점 보컬'의 별사랑과 '노래 신동' 아즈마 아키가 다음 무대에 올랐습니다. 아즈마 아키는 이난영의 '목포의 눈물'을 선곡했는데요. 아즈마 아키는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능숙하게 K-꺾기를 선보이며 담백하지만 슬픔이 느껴지는 무대를 완성시켰습니다.
후공으로 나선 별사랑은 최성수의 '해후'를 선곡했고, 절절한 보이스로 호소력 짙은 무대를 꾸몄습니다. 이에 무대 결과는 별사랑이 66대 134로 아즈마 아키에 패배했습니다. 점수가 2:0으로 앞서며 좋은 분위기를 가졌던 한국 대표팀은 순식간에 2:2로 일본 대표팀이 추격하자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아즈마 아키 - 목포의 눈물 다시보기 ▼
▼ 별사랑 - 해후 다시보기 ▼
전유진 vs 후쿠다 미라이
다음으로는 모두가 기다렸을 순서, 바로 한일 대표 1등인 전유진과 후쿠다 미라이가 등장했습니다. 전유진과 후쿠다 미라이는 무대 시작 전부터 신경전이 어마어마했는데요. 선공으로 나선 후쿠다 미라이는 한국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오자키 유타카 'I LOVE YOU'를 선곡해 애절한 보컬을 자랑했습니다.
이어서 전유진은 Teresa Teng의 '시간의 흐름에 몸을 맡기고'를 선곡했습니다. 일본 곡에 도전한 전유진은 '한일전이지 않냐. 일본 국민·연예인 판정단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자신감이 있어서 이 곡을 선택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대결 결과는 전유진이 130대 70으로 후쿠다 미라이에 승리했습니다.
▼ 후쿠다 미라이 - I LOVE YOU 다시보기 ▼
▼ 전유진 - 시간의 흐름에 몸을 맡기고 다시보기 ▼
박혜신 vs 우타고코로 리에
다음으로는 박혜신과 우타고코로 리에가 자존심을 건 '단장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우타고코로 리에는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인 '눈의 꽃'을 선곡해 베테랑다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에 박혜신은 계은숙의 '참새의 눈물'을 선곡하여 엔카에 도전했고,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로 무대를 장악했습니다.
박혜신과 우타고코로 리에의 무대 결과 박혜신이 64대 136점으로 우타고코로 리에에게 패배했습니다. 특히, 리에는 이때까지의 점수 중 최고점을 받아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 우타고코로 리에 - 눈의 꽃 다시보기 ▼
▼ 박혜신 - 참새의 눈물 다시보기 ▼
마리아 vs 카노우 미유
막상막하의 대결 끝에 3대3 동점 상황이 펼쳐졌고, 드디어 본선 1차전 마지막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마지막 대결은 마리아와 카노우 미유가 무대에 올랐는데요. 마리아는 주현미의 '또 만났네요'를 선곡해 자신의 필살기를 선보였습니다. 이어서 후공의 카노우 미유는 윤하의 '비밀번호 486'을 선곡했고, 관객들의 반응을 이끌며 역전을 노렸습니다. 이에 무대 결과는 마리아가 92대 108로 미유에 패배했습니다.
▼ 마리아 - 또 만났네요 다시보기 ▼
▼ 카노우 미유 - 비밀번호 486 다시보기 ▼
본선 1차전 1대1 라이벌전 최종 결과
마지막 무대까지 끝을 알 수 없던 대결이 모두 끝이 나고 본선 1차전 1대1 라이벌전은 한국이 일본에게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초반에 2:0으로 앞서고 있던 한국 대표팀은 결국 3:4으로 일본 대표팀에게 역전을 당하며, 일본 대표팀은 극적인 역전승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 공개되는 한일가왕전 2차전에서는 한 곡을 나누어 부르는 1곡 대결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본선 2차전 한 곡 대결에서 우승하게 될 팀은 과연 어느 팀일까요? 한일가왕전 본방송은 화요일 밤 10시 MBN에서 보실 수 있으며, 아래에서 모바일 실시간 방송 보는 방법 및 무료 다시보기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